동아리 소식
학내 동아리 홍보 소식을 모았습니다. 제목에 특수문자는 자제해주세요.
새로고침 | 로그인
중앙 문학동아리 「고대문학회」에서 신입회원을 모집합니다.
高大人
등록일 : 2020-02-26 13:21:32 | 글번호 : 12488
149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첨부 이미지 : 2개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의 유일한 문학동아리 「고대문학회」입니다

고대문학회는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책에 대한 자유로운 감상, 분석, 해석을 공유하는 모임입니다. 먼지 쌓인 고전부터 최신 문학, 국내와 해외, 시, 희곡 등 다양한 장르의 문학 전반을 망라하는 커리큘럼이 진행됩니다. 고대문학회의 세미나는 인상비평을 지양하고 텍스트 자체에 집중하는 독법을 지향합니다. 이를 통해 작가와 화자의 말에 깊이 귀를 기울이는, 더 나아가 모든 타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저희는 믿습니다. 주체할 수 없는 영감의 배출구, 합평회(창작모임)도 있습니다(합평회 참여는 선택적입니다). 충족할 수 없던 문학적 감수성을 찾아서, 고대 유일의 중앙 문학동아리 고대문학회로 오세요! 동아리방은 학생회관 211호입니다.

■ 모집안내

- 공개세미나: 3/17(화)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지하로부터의 수기>, 장소 추후 공지
※참가 시 가산점
- 지원서 접수: 3/18(수) 23:59까지
https://forms.gle/Saruh8qtnyZ6rY699
- 면접: 3/19~20 (목~금)
- 합격자 발표: 3/20(금)
- OT & 첫 세미나 (셰익스피어 《리어왕》): 3/26(목) (필수 참석입니다)

■ 활동안내

-정기 세미나: 매주 목요일 7시에 진행됩니다. 모든 세미나에 참석하셔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문학회에 입회하신다면 열심히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합평회(창작모임): 합평회는 소모임으로 운영되는 만큼 관심 있으신 분만 선택적으로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요일은 수요자 조사 후 투표를 통해 결정하겠습니다.
-필수활동 기간은 한 학기입니다.

■ Q&A
1. 문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가요?

문학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나 경험이 없어도 충분합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문학에 단순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동아리 활동을 시작했지만, 문학회에 들어와서 다양한 작품을 접하고 회원들과 세미나에서 같이 토의하면서 문학 작품에 대한 이해의 지평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직접 문학작품을 창작하고 싶은 분들도 별도의 합평회에서 작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문적인 문학 지식이 없더라도 관심과 흥미만 있다면 즐겁게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학기가 지나면서 문학 작품을 탐독하고 주도적으로 발제문을 쓰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는 것은 문학회 회원으로서 느끼는 가장 큰 보람 중 하나입니다.

2. 동아리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어떤가요?

우선 세미나에서는 책을 읽으면서 의문이 들었던 점이나 회원들과 함께 토의해보면 좋을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자유롭고 부드러운 분위기의 세미나지만 때로는 서로의 의견에 예리한 비판을 하기도 합니다. 혹여 낯을 많이 가리거나, 문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 초반에는 세미나에서 발언을 망설이게 되더라도 여러 번 세미나에 참가하다 보면 어느 순간 주도적으로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희 동아리는 다양한 학과와 학번의 회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겁게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이공계열을 전공하고 계신 분들도, 고학번이신 분들도 편안하게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회장 부회장이 고학번입니다…). 세미나 이후에는 자율적이고 재밌는 뒤풀이가 있기 때문에 다른 회원들과도 금방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학기에는 E&M (Entertainment & Media) 부장님 주관으로 다양한 친목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3. 합평회는 무엇이며 어떻게 운영되나요?

글을 읽는 즐거움도 크지만 쓰는 즐거움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합평회에서는 자신이 창작한 시, 소설, 희곡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을 합평회 회원들과 함께 읽고 그 작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합평회 회원들의 피드백을 통해 저의 부족한 점이나 강점들을 발견할 수 있었고, 덕분에 합평회를 하기 전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을 써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셨던 분들도 합평회를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써보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합평회 운영은 인원을 파악한 뒤 투표를 통해 요일을 결정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학회 활동에 합평회가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부담 가지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회장/부회장에게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회장 경제 15 김영산 010-6482-2391
부회장 생과 15 맹주형 010-9183-5809


#문학 #책 #중앙동아리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웨이크컴퍼니 | 대표 : 박종찬
서울 성북구 안암로83 5F
사업자 등록번호 : 391-01-00107
통신판매업신고 : 2019-서울성북-1598
02-925-1905
e-mail : kopapa@koreapas.com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