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高大人
등록일 : 2020-04-10 21:42:25 | 글번호 : 2374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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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수수료 인상 정책에 대한 치킨집 업주들 카페 반응




첨부 이미지 : 4개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0-06-02 16:20:42:



댓글수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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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댓글 1 高大人 2020-04-10 21:52:37
어플 수수료 핑계로 값 다 올리고 배달비까지 따로 받으면서
전화주문하면 안깎아주고 진상타령하는 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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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댓글 2 高大人 2020-04-10 21:58:27
양심적으로 장사하면서 수수료 떼이는 가게도 많겠지만,
배달어플 수수료 핑계로 몇 차로 더 받아먹는 가게들 많습니다.

홀 가격이랑 전화배달 가격이 다르고,
배달 가격이랑 배달어플 가격이랑 또 다르고,
최소주문금액 설정해서 넘기게 하고,
배달료 따로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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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의 댓글 高大人 2020-04-10 21:54:32
표현이 과격해서 그렇지 맞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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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高大人 2020-04-10 21:44:11
마라토나좌


댓글 2 BEST 高大人 2020-04-10 21:52:37
어플 수수료 핑계로 값 다 올리고 배달비까지 따로 받으면서
전화주문하면 안깎아주고 진상타령하는 매직..


댓글 3 高大人 2020-04-10 21:54:32
표현이 과격해서 그렇지 맞는 말


댓글 4 BEST 高大人 2020-04-10 21:58:27
양심적으로 장사하면서 수수료 떼이는 가게도 많겠지만,
배달어플 수수료 핑계로 몇 차로 더 받아먹는 가게들 많습니다.

홀 가격이랑 전화배달 가격이 다르고,
배달 가격이랑 배달어플 가격이랑 또 다르고,
최소주문금액 설정해서 넘기게 하고,
배달료 따로 받고...


댓글 5 高大人 2020-04-10 22:04:22
3/ 글쎄요.. 배민은 원래 수수료 안받고 광고(리스트 상단노출)를 정액제로 받는 형태였어요. 수수료가 들어가는 경우는

배민의 배달 처리 솔루션(주문 받고 자동으로 리이더 배치, 통계 기반으로 언제부터 조리하면 라이더 도착시간에 딱 맞게 완성 가능한지, 배달까지 얼마나 걸릴지, 배달에 문제가 생길 경우 배민 고객센터에서 대신 전문 상담사가 클레임 접수받고 보고해줌, 주문 통계, 배민상회를 통한 소모품과 홍보물 저렴하게 구입 가능)
이용료 명목으로 생각하면 충분히 합리적인 것 같은데요?

요기요는 그냥 배달 받아서 보여주기만 하면서 건당 12%예요


댓글 6 高大人 2020-04-10 22:05:19
5/ 보통 백화점 입점수스료가 몇십 프로 하지 않나요? 명품매장도 2프론가 5프로라고 알고 있는데


댓글 7 高大人 2020-04-10 22:09:18
6/ 백화점 입점 수수료는 보통 20프로 후반에서 30 프로 정도 해요


댓글 8 高大人 2020-04-10 22:09:36
솔직히 어플 없을때 대비해서 시장이 5프로는 큰듯
수수료 5프로가 정당하다는 말이 아니지만 창업자들중에 뭔가 착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듯


댓글 9 高大人 2020-04-10 22:14:39

배달앱이 도입되으로써, 배달의 전 과정을 배민과 같은 업체가 전담함으로써, 업주님들은 온전히 조리괴정에만 신경을 쓰면 되기 때문에 그걸 이점으로 연구개발에 더 힘을 쓴다던가 훨씬 편하게 장사할 수 있는건데..

기밀인지 아닌지 모르겠어서 말해도 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최근에 배민 라이더스 앱에 AI가 자동으로 주문배정하고 동선 실시간으로 짜서 최고효율로 동선 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업체도 가만히 돈만 받고 노는게 아니라 끊임없이 업주들 이익으로 돌아가게 재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인데 다수인 쪽에서 나오는 의견에 여론이 몰리니 배민만 욕먹는게 너무 안타깝네요


댓글 10 高大人 2020-04-10 22:20:23
9 배민도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AI를 도입해서 동선을 최적화 하는거겠죠. 동선이 최적화되면 라이더 한명당 해결되는 건수가 증가하니까요
수수료를 올린것도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서였겠죠. 이미 소비자든 창업주든 어플에 대한 의존도가 커져버렸으니 수수료를 좀 더 올려도 되는 상황이니까요
이 판에 착한놈 나쁜놈 없어요. 더 벌고싶은 사람들만 있을 뿐이지
다만 배민이 정말 수수료 인상을 통해 식당들을 못살게 굴었냐 또는 독점 등을 통해 과한 이익을 취하고 있냐는 부분에 대해 따져봐야하는데

배달업계 호황인걸 미루어보아 전자에서는 창업주들이 할말 없구요, 후자는 논란이 될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 11 高大人 2020-04-10 22:27:02
본문은 치킨집이지만, 중국집 예로 들어보면 소비자가 쓰는 금액 차이 엄청납니다.ㅋㅋㅋ

홀에서 짜장면을 4천원에 파는 가게라고 치면,
전화로 배달 시킬 때 5천원,
(이거 모르시는 분 많은데, 홀 가격이랑 배달가격 다른 집 많습니다.
치킨 배달료 생겼을 때, 중국집은 짜장면 하나만 시켜도 그냥 갖다주는데, 치킨은 왜 배달비 받냐고 많이 했는데,
중국집은 아예 메뉴마다 천원씩 더 붙는 집 많아요.)
배달어플에 등록된 가격 6천원,
최소주문금액 8천원,

최소주문금액 맞춰야 하니까 짜장면에서 짬짜면으로 메뉴가 바뀜.
짬짜면 8천원에 배달료 2천원,
만원에 주문하려고 하다가 생각해보니
만원 이상이면 요기요 슈퍼클럽 3천원 할인 가능해져서
짬짜면에 음료를 추가함.
짬짜면8천원 + 음료 2천원 + 배달료 2천원 - 슈퍼클럽 할인 3천원 = 9천원 결제.

5분 거리에 있는 중국집, 걸어가서 먹으면 4천원인데,
배달어플로 3천원 할인 받은 현명한 소비를 한 것 같은 착각을 느끼며, 9천원짜리 식사 주문.ㅋㅋㅋ


댓글 12 高大人 2020-04-10 22:28:47

쿠폰뿌려대며 피흘리며 결손금 쌓아갈땐 다들 가만히 있으며 여기까지 왔는데 이제 돈좀벌겠다니 뭐하는짓인지 솔직히 모르겠음


댓글 13 高大人 2020-04-10 22:30:23
5/ 갑자기 배달앱 얘기를 왜 하신 건지 모르겠어요

어찌됐든 음식점에서 전화주문하면 할인해준다는 얘기가 없었는데도 전화료 욕하는 소비자는 진상 맞는거 같은데요


댓글 14 高大人 2020-04-10 22:32:07
따로 전화주문해도 가격 똑같길래 그냥 배민으로 시킴


댓글 15 高大人 2020-04-10 22:32:37
13/ 에고 제가 핀트를 잘못 이해했네요. 죄송합니다;;
그죠 전화로 했으니 깎아달라고 떼 쓰는 손님도 분명히 웃기는 놈이죠. 왜 비추가 달렸는지... 위로드립니다 ㅠ


댓글 16 高大人 2020-04-10 22:35:42
3 맞는 말이죠 쳐맞는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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