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6
뭐든지 리뷰하는 소비자의 포럼입니다. 안암상권 후기는 sofo를 이용하셔요♡
새로고침 | 로그인
高大人
잡담 | 등록일 : 2020-08-10 15:50:30 | 글번호 : 45763 |
1140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원룸/자취방 이사시즌을 맞아 올리는 자취 위치 정리 + 이사/용달 추천

안녕하세요, 고파서 여러분!
저는 학교 5년차 재학중인 고려대 학생으로서, 1년의 기숙사생활 + 3년 반 자취를 하는 시간까지
직접 살고 + 듣고 + 발품팔아 얻어낸 고려대 인근 자취 위치 정리 + 이사/용달 추천 후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지방 출신이었던 제가 1학년 기숙사 생활을 마치고 부모님과 커피숍에서 자취할 곳을 고르느라 끙끙대고 있었을 때,
뒤에서 나지막히 다가와 도움주신 학교 선배님이 기억에 나네요.
그 선배님 덕분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어디에선가 꼭 건강히 잘 살고 계시길 바라요 :)

바쁘신 분들은 요약 참고해주세요!

(★ 주관적 의견 주의 ★)
(★ 주관적 의견 주의 ★)
(★ 주관적 의견 주의 ★)




O. 요약
1) 신축은 1. 고대앞사거리에서 제기1교까지(입주시작한지는 모르겠음) 2. 사대부고 앞   //// 가성비룸은 라이시움 맞은편 회기로
2) 원룸/투룸/혹은 이사 용달은 무조건 이 아저씨한테 맡기세요. 고파스 후기가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짱용달아저씨 010-6220-7950


I. 인근 자취 위치 정리
고려대 근처 자취할 곳은 크게 역 기준으로 안암, 고려대가 있으며, 항목은 크게 1-1)상세 위치 1-2)추천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1-1)상세위치는 a) 생활이 어떤지 b) 신축, 혹은 좀 오래되었어도 월세가 낮아 가성비있게 살 수 있는 건물은 어디에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안암(개운사길, 참살이&뒷살이, 고대앞사거리), 고려대역(정문, 법후, 라이시움맞은편, 사대부고 앞)입니다.
1-2)추천유형은 학우 여러분의 상황적 조건에 따라 제안 드렸습니다. 해당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신설동, 제기동, 보문, 월곡, 상왕십리 등의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보시는게 어떨까요! (해당 지역들은 제가 현재 살아보고 있는데, 조금 더 짬바가 쌓이면 가지고 올게요! ㅎㅎ)


1-1) 상세 위치
- 개운사길 : 안암역과 가까움. 정경대 새내기 추천. 언덕 지형(개운사)으로 갈수록 약간의 불편함 야기+고연전/입실렌티 시즌 소음으로 다소 불편.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평지 말고 그 뒷방향에 신축 건물들이 있으나, 평수 대비 가격은 안암 내에서도 비싼 편.
- 참살이&뒷살이 : 안암역과 가까움. 당장 다음주가 개강인데 집 못구한 새내기, 의식주 중에 다른 건 다 포기할 수 있어도 '식'을 포기하지 못하며 굳이 먹는 건 나가서 먹어야 기분이 나는 새내기 추천. 바선생, 찍찍이, 지네, 기숙사 부근은 독사(실제로 봄) 등 다양한 동물들과 인사 가능한 정글같은 곳. 고연전, 입실렌티 등 행사가 있는 날이나 시험 막 끝난 시즌에 찾아오는 소음 문제가 심함.
- 고대앞사거리에서 제기1교까지  : 조용하기도 하고 위치도 괜찮으며 고대앞사거리 쪽에 식당이 몇개 있음. 제기1교쪽으로 갈수록 편의시설 줄어듦. 골목 안으로 들어갈수록 치안이 아쉬움. 제기1교 천은 조깅하기 좋도록 우레탄이 깔려있고, 청계천까지 달릴 수 있음. 쓰니가 봤던 천 바로 앞 집들은 바선생 약이 없었던 곳이 없었음.  최근 제기1교 근처 대로변에 새로 지어올린 신축 건물이 여러개 있었는데 부동산 통해 확인해보길 추천함.
- 정문 : 학교와 접근성 매우 최고. 고시공부 중인 분들 열람실에서 공부하고 들어가기에 적합. 신축 건물들이 있으나, 평수 대비 가격은 안암 내에서도 비싼 편. 여유가 있다면 이 지역 신축 건물에 사는 것 ㅊㅊ (소문에 의하면 어떤 건물은 입주 면접도 본다고 함). 밤이면 가로등이 부족해 많이 어두워서 치안 의심스럽.
- 법후 : 교육관 뒤 경사를 올라 학교에 가야한다는 점. 심지어 종암중학교 뒤?주변으로는 전부 급경사인데, 상당히 가팔라서 무릎이 아작날 것 같음. 그나마 나무계단 근처에 있는 원룸들이 학교 가기도 가깝고 편의시설도 있으므로 추천. 신축임을 가장하기 위해 앞면에는 대리석, 옆면에는 벽돌로 지어진 건물이 다수 있었으므로 집 볼때 참고하길! 과거 이 곳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났기 때문에 아주 고학번 선배들은 추천하지 않는 곳이긴 함.
- 라이시움 맞은편 회기로 : 오래된 건물이지만 낮은 월세를 가진 가성비 룸들이 많이 있음. 가로등이 많이 없어 골목이 어두우나, 도로 바닥에 유도등, 밤에 경찰차 순찰 등 등 치안에 신경쓰고 있는 모습임. 신축은 어진재 오피스텔이 있으며, 해당 오피스텔에는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이 거주함. 카페는 많지만 먹을 곳이 없어서 법후쪽으로 올라가거나, 조금 더 부지런하다면 종암쪽으로 올라가기.
- 사대부고 앞 : 고시생들이 많이 입주해서 잘 나오지 않는 곳으로 유명. 그만큼 조용함. 학교를 바라보고 있는 건물 중 신축 건물이 다수 있음. 그 도로에는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교통이 아쉬웠음.


1-2) 추천 유형
-  1학년 새내기 : 그냥 여기서 사세요.
- CPA, 행시 등 공부 중인 학우들
- 학교를 정기적으로 방문해야하는 사람이자 학교를 사랑하는 사람 : 동아리장, 매일 팀플있는 학회원, 근로장학생, 본관을 바라보며 힐링을 얻는 그런 분들, etc... 안암에서 살다가 1년 후 치고 빠지세요




II. 이사/용달 추천
이사갈 때 용달 서비스는 총 세 단계로, 포장 -> 운반(포장된 짐을 차에 옮기는 행위) -> 이동(새로운 집으로 이동하는 행위) -> 운반(포장된 짐을 하차하여 새집 으로 옮기는 행위) 이 있는데,
저는 고파스 후기도 많고 주변 추천으로 받은 용달아저씨와 함께 운반->이동을 같이 진행했습니다!

원룸 이사를 할 때 학우여러분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묻따 '가격'일텐데,
고대생 고객도 많으시고, 고파스를 보고 왔다 하시면 낮은 가격으로 꼼꼼히 견적 상담해주셨습니다.
또한 이동하실 때 포장된 짐과 동승한 제가 위험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운전해주시는 모습도 정말 좋았습니다.

용달의 정확한 가격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현재 짐싸 어플로 참고해봤을 때 제 경우는 최저가 10만으로 나오지만, 이보다는 확실히 낮게 받으셨습니다.

마음도 따뜻하시고 학생들 편의를 생각해주시는 멋쟁이 아저씨이니, 아묻따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별다른 이름이 없으신 것 같아서 저는 그냥 짱용달아저씨라고 부를래요!
짱용달아저씨 010-6220-7950




다 쓰고보니 별 것 없는 글 같지만,,,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학우여러분들과 용달 고민하고 계시는 학우분들께 참고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감사합니다!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0-09-18 22:16:41:


#이사 #용달 #원룸이사 #원룸 #자취

댓글수 2
새로고침 | 목록보기 | 댓글쓰기

댓글 1 高大人 2020-08-11 00:01:18
학교와 거리가 조금은 있지만 (교육관 기준 걸어서 15분) 먹을 곳 많고, 편의시설과 마트 등이 다양하게 있는 곳, 안암 보다는 가격대비 평수가 넓고 좀 더 안전한 곳을 찾는다면 종암동~월곡도 추천합니다! 여대랑 가깝고 주거단지?라서 여성안심귀가서비스도 되고, 방 크기도 비교적 넓어요!


댓글 2 高大人 2020-08-11 04:42:36
정말 자세하고 좋은 글이네요! 법후 실거주민으로서 주관적인 의견을 한가지 덧붙이자면, 법후에서 체감되는 치안은 고대역 인근의 다른 지역보다 좋은 편입니다 ㅎㅎ 순찰차가 굉장히 자주 돌고, 편의점이나 늦게까지 여는 카페들이 있어 밤에도 그렇게 어둡지 않습니다. 물론 종암중 쪽이나 특정 골목은 좀 어둑한 느낌이 있어서 그쪽만 피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면에 라이시움 맞은편이나 사대부고 쪽(고대역 3번 출구 인근)은 밤에 어두워서 좀 무섭더라구요. 밤 시간 유동인구도 법후에 비해 적은 편이구요. 대신 가성비는 법후보다 미세하게 낫습니다. 만약 경영대나 사대생인데 가성비보다 치안과 학교 접근성을 우선시한다면 법후가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웨이크컴퍼니 | 대표 : 박종찬
서울 성북구 안암로83 5F
사업자 등록번호 : 391-01-00107
통신판매업신고 : 2019-서울성북-1598
02-925-1905
e-mail : kopapa@koreapas.com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